• 커리큘럼
  • 질문 및 토론
  • 참고자료

커리큘럼

  • 강좌 소개

    0:05:01 맛보기

  • 게이미피케이션의 기본 개념

    0:14:38

  • 몰입

    0:19:50

  • 과몰입 & 가믿음

    0:11:59

  • 게임의 정의와 특성

    0:05:19

  • 게임의 분류

    0:10:09

  • 게이미피케이션과 비슷한 친구들

    0:09:51

  • 게이미피케이션의 정의 & 역사

    0:11:30

  • 게이미피케이션과 경험경제학

    0:05:22

  • 게이미피케이션과 행동경제학

    0:16:38

  • 게이미피케이션의 효과

    0:05:56

  • 내재적 동기 vs. 외재적 동기

    0:05:18

  • 강화이론

    0:06:05

  • 욕구위계이론

    0:07:02

  • 기억

    0:05:19

  • 재미의 분류 체계

    0:05:39

  • 재미에 대한 선호도 차이

    0:02:11

  • 플레이어 유형 분류

    0:05:48

  • 훼방꾼 & 규칙 파괴자

    0:04:41

  • 게이미피케이션의 구성요소

    0:03:23

  • 이야기

    0:06:44

  • 메커닉스 – 나 & 동료

    0:05:02

  • 메커닉스 – 퀘스트

    0:06:18

  • 메커닉스 – 보상 & 회피

    0:14:55

  • 메커닉스 – 지급계획

    0:01:33

  • 다이나믹스 & 기술

    0:05:33

  • 게이미피케이션의 진행절차

    0:14:34

  • 법적 문제

    0:04:54

  • 윤리적 문제 & 역효과

    0:07:21

수강 신청 후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