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소개

교재가 없이 동영상 강의만 봐도 배우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단지, 책과 함께 본다면 더 즐겁게 베울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The 5%" 소개 영상: 

www.youtube.com/watch?v=RC0VDQDtMzY

 

"나도 원서를 읽고 싶다." 이 단 한 문장, 많은 분들이 영어를 단순 규칙이나 해석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작가의 책을 읽으며, 그 속 담긴 감정을, 맛을, 향을 그대로 느끼고 싶어 합니다. 문제는 영어를 10년간 배웠어도 정작 내가 좋아하는 작가의 원서 한 권 읽을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왜일까요?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겠습니다. 우리가 원서를 읽지 못하는 이유, 그리고 나아가 영어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너무 많이 공부하기 때문입니다.

중요해서 다시 말합니다. 우리는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담는 그릇인 언어를 너무 공부로만 하고 있어서 정작 영어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영어교육에서 얘기하지 않는 진실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이제 단어의 양을 늘려가는 것이 아니라, 그 깊이를 그리고 즐거움을 늘려갈 겁니다. 사실 많은 어휘 책들이 세상에서 가장 많은 양의 단어를 담았다고 자랑합니다. 이것이 마케팅에는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어휘 책으로서는 가치가 없습니다. 어휘 책은 사전이 아닙니다.

저는 이번 어휘 책과 강의를 만들며 오직 43개의 단어만을 담았다는 사실에 감사하고, 또한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 10개의 단어라도 제대로 느끼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배움이 쌓이도록 하는 것이 어휘 학습의 핵심이죠.

 

Speed is irrelevant,

if you are going in the wrong direction.

방향이 틀리면, 속도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마하트마 간디

 

“빠른 길이 아니라 바른길”을 가야 합니다.” 이번 강의는 세 번째 책을 출판한 후 지난 1년간 얻은 경험을 토대로 어휘를 배우는 즐거움은 향상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제는 영어를 "공부(study)"가 아닌 "습득(acquisition)"을 완벽히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외우지 않아도 기억에 남고 실제 세상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즉, 단어의 단순 뜻뿐만 아니라 각 단어가 가진 감정까지 모두 연결하는 "입체적인 입력"을 통해 직/간접 적인 경험(epxerience)과 추억으로 정보가 머릿속에 남도록 할 겁니다.

샘플 강좌를 통해서 입체적인 입력에 대한 차이도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강의에서 다뤄지는 내용과 교재 소개 ]  

교과서를 벗어나 해당 단어가 사용된 뉴스 기사,  동영상, 사진 등을 보며 배우는 진짜 영어

구글 강연, TED 강연, 뮤직비디오 등을 대본과 함께 제대로 이해하기 위한 어원, 뜻뿐만 아니라​ 문법과 배경 지식을 제공

아마존 베스트셀러를 함께 읽으며 작가의 뒷 이야기,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학습자 수준에 맞는 원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모든 책에 대한 공식 난이도를 제공

“난 평범한 사람에 불과하다.

단지 책을 읽는 것을 좋아했을 뿐이다.”

- 무라카미 하루키”

 

The 5% 책 샘플 다운로드 및 설명은 링크 확인

brunch.co.kr/@dohyunkim/136

 

교재 the 5% 구입:

https://nyu.selz.com

 

블로그 방문:

brunch.co.kr/@dohyunkim

 

유튜브 채널 방문:

www.youtube.com/user/LivelongLearning


강의 목록

  • Introduction
    1강
  • PART 1
    16강
  • PART 2
    13강
  • 참고자료
    4개

채널

김도현 뉴미디어 영어
쪽지

영어를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뉴미디어 학습 방식을 공유합니다. 단순 암기가 아닌 각 단어가 가진 고유의 표정을 색을 감정을 맛을 담아 배우는 입체적인 입력을 진행합니다. 시험 영어가 아닌 정말 사용할 수 있는 진짜 영어를 배웁니다. 대치동 "김도현 뉴미디어 영어학원" 원장이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선생님

김도현

뉴미디어 학습 디자이너, 대치동 학원 원장 New York Univ 에서 영어교육 &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전공 3+1년 간의 뉴욕 생활을 통해 전하는 진짜영어

 

[ 출판된 책 ]

<첫 번째 책>

영문법을 단순 규칙이 아닌 의미 중심으로 설명한 유일한 책

링크: brunch.co.kr/@dohyunkim/77

<두 번째 책>

“THE ART OF PREPOSITION: 전치사의 아름다움”

전치사가 영어에서 갖는 역할과 표현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기 위한 책

링크: brunch.co.kr/@dohyunkim/108

<세 번째 책>

원서를 읽기 위한 필수 단어 45개를 입체적으로 배우기 위한 어휘책, The 5%

링크: brunch.co.kr/@dohyunkim/136

 

[ 프로젝트 중심, 대치동 김도현 뉴미디어 영어학원 ]

www.newmediaenglish.com


수강평

강좌에 대한 의견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채널의 다른 강좌


₩42,000
공유
단체수강
총 30강 · 7시간 59분 분량
180일 동안 무제한 수강 가능
4개의 참고자료 제공
모바일 앱으로 수강 가능

수강생이 들은 다른 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