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고

4.4 (총 607개 강좌, 377명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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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소개


1. 과정소개

Autodesk Maya는 영화, 애니메이션, 상업 광고 영역에서 표준적인 소프트웨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모델링, 특수효과, 렌더링 분야에서도 빈번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모델링은 3D 그래픽 작업의 가장 처음 단계에서 이루어지는 기본적인 작업 과정으로, 3차원 형태에 대한 이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념입니다.
특히 폴리곤 방식 모델링의 경우, 가장 빈번하게 쓰이는 모델링 방식이자 GEOMETRY 표준으로 쓰이는 방식이기에 입문자에게는 필수적인 지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Part 2 강의에 이어 폴리곤 모델링 기초 학습 과정을 학습합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Curve의 생성/편집과 함께 NURBS 기반 모델링 기능을

폴리곤 모델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또한 이미지를 오브젝트에 씌우는, 이른바 이미지 맵핑을 위해 필요한 UV 작업의 기초 개념과 활용 방법도 같이 알아보면서 폴리곤 텍스쳐링 작업을 위한 기초적인 토대를 학습합니다.



2. 학습목표

  • Maya의 Curve 기반 모델링 개념을 익혀 폴리곤 모델링에서 Surface 생성 명령을 이용해봅니다.
  • 폴리곤 이미지 맵핑을 위해 알아야 하는 UV 작업 개념과 기본 도구를 학습합니다.



3. 교육대상

  • 기초적인 포토샵 학습이 이루어진 Maya 3D 그래픽 입문자
  • Autodesk Maya 2019로 시작하는 3D 그래픽의 입문 Part 2 수강자



본 과정은 총 9개 강좌로 구성된 '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시리즈 중 3편에 해당하는 강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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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및 수정일
2020년 1월 29일 공개
2020년 6월 22일 최종 수정
수강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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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01. NURBS Concept (1)
34:57
02. NURBS Concept (2) 맛보기
33:36
03. NURBS Concept (3)
34:22
04. Create Curve
30:15
05. Edit Curve (1)
29:30
06. Edit Curve (2)
33:52
07. Revolve
32:42
08. Loft
34:26
09. Extrude
30:53
10. Rebuild Curve & Birail (1)
33:26
참고자료
1개

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Part.3 Modeling 2

₩44,000
11시간 57분 분량
30일 동안 무제한 수강 가능
초급 레벨의 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