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고

4.4 (총 607개 강좌, 377명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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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소개

1. 과정소개

Autodesk Maya는 영화, 애니메이션, 상업 광고 영역에서 표준적인 소프트웨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모델링, 특수효과, 렌더링 분야에서도 빈번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Arnold는 마야에 탑재된 플러그인으로, VFX 및 애니메이션 프로덕션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제작된 고급 Monte Carlo 광선 추적 렌더러입니다. 강력하면서도 간편한 렌더링 환경을 제공합니다.


렌더링(Rendering)은 3차원 공간의 객체를 2차원 화면에 바꾸어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Maya의 기본 렌더링 시스템인 Arnold Renderer를 중심으로 마야 렌더링의 전반적인 작업 과정을 알아봅니다.

기본적인 작업 흐름을 먼저 익히고, 라이팅, 쉐이딩, 렌더링 작업에 이용되는 기초 개념과 기능들을 하나씩 알아 볼 것입니다.

그 이후 전체 작업을 다시 정리하는 차원에서 간단한 렌더링- 출력 작업을 진행하며, Cryptomatte 패스를 가진 exr 출력 파일을 포토샵에서 작업하는 요령까지 학습하게 될 것입니다.



2. 학습목표

  • Arnold Renderer의 기본 작업 흐름을 학습합니다.
  • 라이팅, 쉐이딩의 기본적인 개념과 기능들을 익힙니다.
  • Cryptomatte AOV 패스를 가진 exr 파일의 간단한 작업 요령을 학습합니다.



3. 교육대상

  • 기초적인 포토샵 학습이 이루어진 Maya 3D 그래픽 입문자
  • Autodesk Maya 2019로 시작하는 3D 그래픽의 입문 Part 4 수강자 또는 Arnold Renderer 입문자



본 과정은 총 9개 강좌로 구성된 '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시리즈 중 5편에 해당하는 강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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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및 수정일
2020년 1월 29일 공개
2020년 6월 22일 최종 수정
수강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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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01. Rendering Workflow (1)
33:32
02. Rendering Workflow (2) 맛보기
31:19
03. Rendering Workflow (3)
33:34
04. Rendering Workflow (4)
34:16
05. Render Sequence (1)
29:38
06. Render Sequence (2)
35:59
07. Sequence Files to Video
29:21
08. Global Illumination
31:44
09. Samples & Ray Depth
32:11
10. Diffuse & Specular
31:41
참고자료
1개

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Part.5 Rendering 1

₩44,000
11시간 52분 분량
30일 동안 무제한 수강 가능
초급 레벨의 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