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고

4.4 (총 607개 강좌, 377명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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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소개

1. 과정소개

Autodesk Maya는 영화, 애니메이션, 상업 광고 영역에서 표준적인 소프트웨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모델링, 특수효과, 렌더링 분야에서도 빈번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Arnold는 마야에 탑재된 플러그인으로, VFX 및 애니메이션 프로덕션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제작된 고급 Monte Carlo 광선 추적 렌더러입니다. 강력하면서도 간편한 렌더링 환경을 제공합니다.


렌더링(Rendering)은 3차원 공간의 객체를 2차원 화면에 바꾸어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Arnold Renderer가 가진 라이팅 타입을 실험해보고, hypershade를 위한 여러 노드의 역할과 기능을 학습할 것입니다.

Maya 기본 라이트의 역할과 함께 IES 파일 기반의 라이트, 물리적인 사실성을 가진 physical sky를 실험할 것입니다.

특히 Maya의 기본 재질 편집 시스템인 Hypershade를 사용하는 방법과 여러 쉐이딩 작업에 이용되는 컬러 연산, 색보정, facing ratio, curvature 등 쉐이딩 작업에 도움을 주는 유틸리티 노드의 구체적인 역할과 시각적 특징을 집중적으로 알아 볼 것입니다.



2. 학습목표

  • Maya Light와 Arnold Light의 기본 사용법을 학습합니다.
  • Hypershade를 사용한 재질 생성, 편집 작업 방법을 익힙니다.
  • Shading 작업을 위한 여러 유틸리티 노드의 사용 방법을 학습합니다.



3. 교육대상

  • 기초적인 포토샵 학습이 이루어진 Maya 3D 그래픽 입문자
  • Autodesk Maya 2019로 시작하는 3D 그래픽의 입문 Part 5 수강자 또는 Arnold Renderer 입문자



본 과정은 총 9개 강좌로 구성된 '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시리즈 중 6편에 해당하는 강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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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및 수정일
2020년 1월 29일 공개
2020년 6월 22일 최종 수정
수강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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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01. Maya Light
35:30
02. Physical Sky & Fog 맛보기
29:40
03. Photometric Light
31:09
04. Hypershade
31:04
05. Numeric Math
35:21
06. Remap Value
30:45
07. ColorMath & Reverse
29:19
08. Color Correct
29:44
09. Color Composite
33:04
10. Color Logic
34:22
참고자료
1개

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Part.6 Rendering 2

₩44,000
10시간 47분 분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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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 레벨의 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