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고

4.4 (총 617개 강좌, 391명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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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큘럼
01. Mirror Joint
33:48
02. Mirror Skin Weight 맛보기
34:36
03. Blendshape & SkinCluster
33:09
04. IK Spline Handle (1)
27:30
05. IK Spline Handle (2)
32:37
06. IK Spline Handle (3)
29:49
07. Simple Character Rig (1)
30:47
08. Simple Character Rig (2)
33:41
09. Simple Character Rig (3)
35:36
10. Expression Basic
30:36
참고자료
1개
공개 및 수정일
2020년 2월 19일 공개
2020년 6월 23일 최종 수정
수강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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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소개

1. 과정소개

Autodesk Maya는 영화, 애니메이션, 상업 광고 영역에서 표준적인 소프트웨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모델링, 특수효과, 렌더링 분야에서도 빈번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Part 8 강좌 내용에 이어 joint 기반 애니메이션에 사용될 수 있는 IK Spline handle, Blendshape, Paint Skin Weight 등의 기능을 정리하면서 간단한 캐릭터를 위한 리깅구조를 만들어 봅니다. 이를 통해 기본적인 캐릭터 리깅 작업의 흐름과 개념을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Expression 입문 과정을 진행하여 전통적인 키 프레임 방식이 아닌, 수학적 수식이나 논리적 제어 방식의 코드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을 익힐 것입니다.



2. 학습목표

  • IK Spline Handle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과 간단한 예를 학습합니다.
  • Joint, IK Handle, Bind Skin 기능을 이용하여 간단한 리깅 구조를 생성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 Expression을 통해 수식과 논리 코드로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만드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3. 교육대상

  • 기초적인 포토샵 학습이 이루어진 Maya 3D 그래픽 입문자
  • Autodesk Maya 2019로 시작하는 3D 그래픽의 입문 Part 8 수강자 또는 Maya 애니메이션 입문자




본 과정은 총 9개 강좌로 구성된 '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시리즈 중 9편에 해당하는 강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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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Part.9 Animation 3

₩44,000
11시간 56분 분량
30일 동안 무제한 수강 가능
초급 레벨의 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