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고

4.4 (총 607개 강좌, 375명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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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소개

1. 과정소개

Autodesk Maya는 영화, 애니메이션, 상업 광고 영역에서 표준적인 소프트웨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모델링, 특수효과, 렌더링 분야에서도 빈번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모델링은 3D 그래픽 작업의 가장 처음 단계에서 이루어지는 기본적인 작업 과정으로, 3차원 형태에 대한 이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념입니다.
특히 폴리곤 방식 모델링의 경우, 가장 빈번하게 쓰이는 모델링 방식이자 GEOMETRY 표준으로 쓰이는 방식이기에 입문자에게는 필수적인 지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Part 4 에서는 그 동안 배운 모델링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물체를 만드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동시에 UV 작업도 진행하고 deformer, motion path와 같은 애니메이션 기능을 모델링을 통해 활용하는 방법, 브러쉬 기반으로 유기적인 모델링을 할 수 있는 sculpting 방법도 함께 학습합니다.

완성된 모델링에 대해 테스트 렌더링을 진행하고 wireframe 결과를 얻는 방법도 알아보며, Paint Effects를 모델링 관점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확인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마야 폴리곤 모델링을 전체적으로 정리하게 될 것입니다.



2. 학습목표

  • 폴리곤 기능을 이용하여 여러 오브젝트를 모델링하고, UV 작업을 실습해봅니다.
  • defomer, motion path와 같은 애니메이션 기능을 모델링 관점으로 활용해봅니다.
  • sculpting 브러쉬 기반의 모델링 방법과 작업 개념을 알아봅니다.
  • Paint Effects 기능을 모델링 관점으로 간단히 사용해봅니다.



3. 교육대상

  • 기초적인 포토샵 학습이 이루어진 Maya 3D 그래픽 입문자
  • Autodesk Maya 2019로 시작하는 3D 그래픽의 입문 Part 3 수강자



본 과정은 총 9개 강좌로 구성된 '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시리즈 중 4편에 해당하는 강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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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및 수정일
2020년 1월 29일 공개
2020년 6월 22일 최종 수정
수강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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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에 대한 의견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커리큘럼
01. Dice
29:38
02. Beer Bottle (1) 맛보기
30:52
03. Beer Bottle (2)
29:43
04. Beer Bottle (3)
34:15
05. Beer Bottle (4)
28:27
06. Scissors (1)
29:13
07. Scissors (2)
31:47
08. Scissors (3)
31:23
09. Using Deformer (1)
31:38
10. Using Deformer (2)
33:58
참고자료
1개

Autodesk Maya 2019 3D 그래픽의 입문 Part.4 Modeling 3

₩40,000
10시간 37분 분량
30일 동안 무제한 수강 가능
초급 레벨의 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