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개설

마인드 코치 윤혜진

  • 마인드 코칭 전문 유튜브 채널 운영. 바로가기
  • 마인드 코칭 네이버 카페 운영. 바로가기
  • 컨설팅 활동.


오랜 우울증과 불면증을 앓고 계시거나 대인 관계에서 불편함을 겪고 계신 분, 소심하고 눈치 보는 성격으로 고민이신 분건강한 마인드를 통해 밝고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분 모두 좋습니다 :) 오늘부터 함께 자존감 건설해볼까요?

펼쳐보기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습니다.
PC, 모바일, 태블릿으로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합니다.
PC, 모바일, 태블릿으로 언제 어디서나 수강 가능
강좌 소개


나를 갉아먹는 병 때문에 고통스러웠던 나날들

학창 시절의 저는 평범한 아이였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또래보다 밝고 명랑한 편이었죠.


그런데 20대 초반부터 건강 상태가 극도로 악화됐어요.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온몸이 두드러기 범벅이 됐는데, 약을 제때 먹지 않으면 이 두드러기들이 자기들끼리 모여서 더 큰 종기가 되곤 했어요. 극심한 편두통을 달고 살았고, 때때로 왼쪽 몸 전체가 저려 움직일 수조차 없었고, 혀를 움직이는 것도 힘들 정도로 안면 마비가 심했어요. 밤엔 과호흡 때문에 잠도 제대로 못 잤고요.


말 그대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부 고장나버린 것 같았죠.



하지만 병원에서는 그저 '스트레스성인 것 같다'는 애매한 진단을 내려줬어요.


'나는 이렇게 힘든데, 정말로 죽도록 힘든데 이게 그냥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믿기지 않았어요. 고작 스트레스 때문에 삶이 이렇게 고통스러워질 수 있다는 게요. 차라리 몸에 이상이 있는 거라면 치료라도 받았을 텐데.


'치료될 수 있다'는 희망마저 빼앗긴 저는 우울증, 조울증과 함께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자살 충동을 느낀 적도 몇 번 있었고요.




결국 모든 것은 자존감 때문이더라구요.

그렇게 몇 년이 흘렀어요. 제 상황을 아는 친구가 제가 힘들어할 때마다 찾아와서 '괜찮아. 잘 될 거야'라는 위로의 말을 건네주곤 했어요.


그 별것 아닌 것 같은 위로의 말 한 마디 한 마디가 켜켜이 쌓이면서 제 마음도 조금씩 편안해졌어요. 그러면서 건강도 차츰 회복되는 것을 경험했고요.


순간 깨달음이 왔습니다. '아, 내가 정말 마음이 아파서 몸이 아팠던 거구나. 그럼 내 마음은 왜 아팠던 걸까?'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동안 저는 제 자신에게 너무나 많은 기대를 안고 있었어요. 그래서 그만큼 부담감이 컸었고, 제 자신이 그 기대를 충족하지 못했을 때 스스로 자책을 많이 했던 거예요.


한마디로 자존감이 낮았던 거죠.


이런 깨달음을 얻은 후부터 저는 스스로 마음을 치유하는 훈련을 했습니다. 자존감을 회복하는 훈련을요. 그렇게 2년 동안 훈련을 하고 나니 거짓말 같이 몸도, 마음도 다시 건강해지더라구요.




이제는 여러분의 마인드 코치가 될게요.

상처받은 자존감을 치유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직접 깨달은 뒤부터, 제가 터득한 비법을 저와 같은 아픔을 겪고 있는 분들과 나누고 싶었어요. 그래서 유튜브, 네이버 카페 등 다양한 공간을 통해 마음의 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고, 또 이렇게 강의 영상도 찍게 됐어요.


부디 이 강의가 여러분들께 따뜻한 안식처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 강의에서는,

자존감을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셀프 훈련법을 배워요.

자존감 회복에 필요한 마인드셋, 그리고 체계적인 버닝, 미러링 등의 훈련법을 알려드릴게요.


강의마다 작은 미션을 준비했습니다. 미션이 유치하다고, 식상하다고 해서 스킵하지 마시고 꼭 수행해주세요! 그리고 그 결과물을 사진으로 찍어서 강의 '댓글'에 남겨주세요.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이런 분들께서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

  • 평소 자존감이 낮아 대인관계가 원만하지 못하신 분
  • 소심하고 눈치 보는 성격으로 고민이 많으신 분
  • 우울증, 불면증으로 일생 생활에 지장이 있으신 분
  • 건강한 마인드를 통해 새롭게 밝은 미래를 꿈꾸시는 분





이 강의를 듣고 이렇게 달라졌어요!

👧 "제가 겪었던 상황이랑 똑같아서 너무너무 공감이 많이 됐어요. 강의를 듣다가 울기도 했고요(사실 많이요). 그동안 애써 모른 척하고 살았던 마음의 상처들을 마주보는 게 처음에는 너무 힘들었는데 지금은 마음이 많이 홀가분해졌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 "제 마음을 돌아보고 다른 사람이 아닌 나에게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를 소중히 대하고 사랑하는 방법들에 대해 질문을 많이 던져주셔서 지금까지 제가 스스로를 너무 소홀히 했던 게 아닌지 생각하게 됐어요. 요즘 같이 힘든 시기에 더욱 추천하는 강의입니다!"


👩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는 무력감에 코로나 상황까지 겹쳐서 많이 힘들었었는데, 선생님의 따뜻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 자체가 큰 힐링이 됐던 것 같아요. 차분히 저를 들여다보면서 제가 어떤 사람인지 더 잘 알게 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어요."





자존감은 절대 하루아침에 회복되지 않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해야 근육이 붙듯이, 자존감 훈련도 꾸준히 해야 조금씩 조금씩 회복될 수 있어요. 저도 스스로 일어서기까지 몇 년이 걸렸습니다. 그러니까 변화가 늦더라도 조급해 하지 마시고 천천히 같이 가요. 분명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거예요.


자, 그럼 오늘부터 저와 함께 자존감 건설해볼까요?

공개 및 수정일
2021년 3월 5일 공개
2021년 3월 18일 최종 수정
수강평
따끈따끈한 신규강좌입니다
솔직한 수강평을 기다리고 있어요
커리큘럼
이 클래스를 들어야 하는 이유 맛보기
3:17
1강 환경세팅 맛보기
4:15
2강 자존심과 자존감의 차이
8:45
3강 가짜 자존감과 극단적 자존감의 부작용
7:10
4강 자존감 높은 사람은 뭐가 다를까
22:06
5강 체계적인 자존감 훈련의 필요성
3:40
6강 버닝트레이닝 - 상처태우기1 울기
5:40
7강 버닝트레이닝 - 상처태우기2 용서하기
4:17
8강 마인드셋1 - 투두리스트 쓰지마세요
6:08
9강 마인드셋 2 - 자존감에 상처입은 당신에게 꼭 필요한 마인드셋
6:23
참고자료
2개

윤혜진의 자존감 수업

NEW
₩33,000
1시간 46분 분량
30일 동안 무제한 수강 가능
초급 레벨의 강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