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개설

신진욱

3.8 (총 2개 강좌, 18명 평가)

성균관대(정치외교학 학사)와 영국 University of Stirling(MBA)를 졸업했으며, PMP(프로젝트관리전문가) 국제자격증을 보유한 신사업 전문가입니다.


동아일보, 조선일보, 롯데그룹, 벤처기업에서 22년 동안 근무했으며 마케팅홍보팀장, NewBIZ팀장, 연구개발본부장, 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현재 ㈜안다잉글리시 Co-founder 부사장으로 근무 중입니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직장인 글 잘 쓰기 해법 『글잘해 77』, SNS 글 잘 쓰는 주인공이 되는 비법 『명언』, 『찹쌀떡 사업계획서 작성법』, 『찹쌀떡 비즈니스 백과사전』등 4권의 eBook을 출간하였습니다.

펼쳐보기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습니다.
PC, 모바일, 태블릿으로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합니다.
PC, 모바일, 태블릿으로 언제 어디서나 수강 가능
강좌 소개

막막한 사업계획서 쓰기!

직접 쓰자니 엄두가 안 나고, 전담직원을 채용하자니 부담되고, 외주를 주자니 믿음이 가지 않습니다.

실력 좋은 직원은 CEO보다 많은 연봉을 줘도 뽑기 어렵습니다. 컨설턴트는 아무리 유능해도 CEO만큼 그 회사를 잘 알 수 없습니다.

사업계획서는 사장(社長)이 직접 쓰는 게 가장 좋습니다.

사업계획서를 쓰는 데 소설이나 시를 쓸 만큼의 글재주는 필요 없습니다.

틀을 잘 짜고 읽는 사람의 눈높이에 맞게 진실만 담아 간결하게 쓰면 누구나 원하는 사업계획서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쓸데없는 수식어를 늘어놓고, 내용을 과장, 왜곡, 비약해 결론을 과대 포장하지 않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는 생각에 장밋빛 전망만 잔뜩 늘어놓으면 가장 중요한 신뢰성을 잃게 됩니다.

“나는 글재주가 없어서 정말 자신이 없다”면 작문만 전문가에게 도움을 구하면 됩니다. 이때도 사업계획서의 틀과 내용은 CEO가 직접 정하고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사업계획서는 기업가가 발굴한 사업아이템을 경쟁자와 차별되게 상품화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종합 플랜입니다.

기획력, 분석력, 표현력, 실무경험, 경영진의 열정을 모두 담아 사업아이템의 성공 가능성과 방법을 설득력 있게 제시해야 합니다.

이 강좌는 예비창업자나 스타트업, 벤처기업, 중소기업의 CEO에게 사업계획서를 실제 어떻게 쓰는지 보여줍니다. 1인 창조기업을 창업한 글쓴이가 에듀테크 신사업아이템 『ROLE-PLAY』을 사업계획서에 담아내는 과정을 모두 그대로 공개합니다.

공모전, 창업경진대회, 정부과제, IR에서 성공하는 찰싹 달라붙는 사업계획서 쓰는 법이 『찹쌀떡 사업계획서 작성법』안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공개 및 수정일
2019년 7월 8일 공개
2019년 12월 2일 최종 수정
수강평
아직 작성된 수강평이 없습니다.
강좌에 대한 의견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커리큘럼
강의개요 맛보기
3:24
준비단계
15:32
제목 달기
4:57
요약문
7:48
기업 및 산업
6:48
목표제품
17:04
마케팅 계획
6:45
채산성 분석
7:27
위험도 및 특수고려사항
2:59
창업팀 구성
4:02
참고자료
1개

찹쌀떡 사업계획서 작성법

₩15,400
1시간 20분 분량
30일 동안 무제한 수강 가능
중급 레벨의 강좌